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흙에서 금되기입니다.

회계와의 첫 만남까지의 여정3! 시작하겠습니다~!

첫 세무직 시험을 쳤지만.. 떨어져 버렸습니다.ㅋㅋㅋ 아쉬웠지만 그래도 첫 시험은 준비기간이 길지 않았기에 다시 심기일전하여 한 번 더 쳐보자는 마음으로 열심히 공부를 했어요. 그렇게 몇개월이 지나서 시험을 한번 더 치게 되었죠.

또 한번 더 떨어졌어요.. 1년 정도 준비했지만 결국엔 세무직 공무원 시험에 붙지 못하였고, 계속 공부만 하게 될지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에 공무원 시험은 포기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회계에는 계속 흥미가 있었고 재미가 있었기에(회계 말고 다른 과목 때문에 시험에 떨어졌던 게 컸습니다..ㅋㅋㅋ) 앞으로도 쭈욱 회계 공부를 하고 싶었고, 회계와 관련된 일을 하고 싶었어요. 

그렇게 여기저기 찾다가 전산세무, 전산회계 자격증 시험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그래 이거다 생각을 하고 자격증 공부를 하였고, 시험에 한 번에 다 합격하였어요!(전산세무 2급, 전산회계 1급 외 회계 자격증 2건 더 땄습니다.)

공부도 많이 하였고, 자격증도 갖춰졌기에 이제는 실전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렇게 첫 직장이었던 세무회계사무실로 입사 준비를 하기 시작하였어요.

뒷 이야기는 다음 편에서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